생활정보

건전지 버리는 법 [환경을 위해 올바르게 분리배출하기]

나이벤 2022. 11. 19.

일상생활에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는 건전지 올바르게 분리배출하지 않으면 환경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와 건전지 버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저렇게 작은 건전지 하나쯤 그냥 버려도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하면 절 대안 된다!

분리배출이 필요한 쓰레기를 일반 쓰레기로 버리게 되면 매립되거나 소각되는데 이때 매립하면 땅과 하천으로 유해물질이 흘러 들어가게 되면서 수질 및 토양 오염이 되어 우리가 먹는 어패류 농산물을 통해 우리 몸속에는 안 좋은 것들이 축적되면서 각종 질병에 걸리게 된다.

 

소각하게 되면 지구온난화의 원인이 되는 탄소를 배출시키면서 대기 오염이 되어 환경문제를 발생시킨다.

건전지 버리는 방법

아파트에 살고 있다면 아파트 각 동마다 우체통 한 곳을 따로 폐건지 수거함으로 지정해서 사용하고 있다.

아파트에 살고 있지만 우체통 중 한 곳을 폐건지 수거함으로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아파트에 살고 있다면 출/퇴근하는 길에 한 번씩 확인해 보길 바란다.

 

빌라와 개인주택에 살고 있는 경우는

공동주택과 달리 폐건지 수거함을 주변에서 쉽게 찾기 어려울 수 있다.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주민센터(동사무소)에 확인을 해보았다.

우선 다 쓴 건전지는 한 곳에 잘 모아 두었다가 거주지에서 가까운 주민센터(동사무소) 설치되어 있으니 가지고 가면 된다.

이 밖에 관공서 및 지하철역에 설치된 폐건전지 수거함에 배출하면 될 것 같다.

 

조금 번거롭더라도 건전지만 따로 잘 모아서 올바른 분리배출하길 바란다.

폐건전지를 잘 못 버리면 환경오염을 유발하지만 분리수거만 잘해도 금속자원으로 재활용할 수 있다고도 하니 환경을 위해서 꼭 분리배출을 하도록 하자!

 

 

댓글

💲 대표님들의 영역